세계 도시날씨 해외여행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여름여행 5월, 6월, 7월, 8월 날씨 가이드

다수정보 2024. 4. 9.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여름여행 5월, 6월, 7월, 8월 날씨 가이드 에 대하여 포스팅 합니다. 여행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는 그야말로 숨겨진 보석과도 같은 곳입니다. 이곳의 날씨와 옷차림, 그리고 추천 숙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여름여행 5월, 6월, 7월, 8월 날씨 가이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5월, 6월, 7월, 8월의 날씨

 

1. 5월의 날씨

5월은 평균 기온이 28°C로, 최고 기온은 32°C에 이르며, 최저 기온은 25°C로 쾌적한 편입니다. 비가 오는 날은 평균 12.9일이며, 강우량은 180.9mm에 달합니다. 습도가 높아 후덥지근한 날씨가 지속되니, 가볍고 통풍이 잘 되는 옷차림을 준비하세요.

2. 6월의 날씨

6월은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로, 평균 기온은 28°C, 최고 기온은 32°C, 최저 기온은 25°C입니다. 강수량은 213.1mm로, 비가 오는 날은 평균 13.1일 정도입니다. 습도가 높아 더운 날씨를 보이니, 여름 옷차림을 추천드립니다.

 

 

 

3. 7월의 날씨

7월 역시 높은 기온을 유지하며, 평균 기온은 28°C, 최고 기온은 32°C, 최저 기온은 24°C입니다. 강수량은 211.1mm로, 비가 오는 날은 평균 13.2일입니다. 더운 날씨에 대비하여 가벼운 옷차림이 필요합니다.

4. 8월의 날씨

8월은 매우 덥고 습한 달로, 최고 기온은 31°C, 최저 기온은 25°C입니다. 습도는 80% 이상이며, 강수량은 224mm 정도로, 비가 오는 날은 한 달에 평균 14일 정도입니다. 짧은 소나기가 자주 있으니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5월, 6월, 7월, 8월의 옷차림

 

1. 5월의 옷차림

5월은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므로, 통풍이 잘 되는 가벼운 옷차림이 적합합니다. 자외선 차단을 위해 모자나 선글라스를 준비하시고, 갑작스러운 비에 대비해 우산이나 비옷도 잊지 마세요.

2. 6월의 옷차림

6월은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가벼운 옷차림이 필요합니다. 반팔, 반바지, 나시 등을 추천드리며,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얇은 긴팔 옷도 챙기시면 좋습니다.

 

 

 

 

3. 7월의 옷차림

7월에는 더위를 견딜 수 있는 가벼운 옷차림이 필요합니다. 햇볕이 강할 수 있으니,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시고, 얇은 긴팔 옷도 준비하시면 편리합니다.

4. 8월의 옷차림

8월은 매우 덥고 습한 날씨로, 가벼운 옷차림이 필수입니다.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모자나 선글라스도 준비하시고, 갑작스러운 비에 대비해 우산을 챙기세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추천 숙소 3곳

 

1. Ritz Residence @ Imago Loft B 7th Floor

매력적인 위치와 편안한 시설을 자랑합니다.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친절한 서비스로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2. The Shore CBD Kota Kinabalu By LAXZONE SUITE

현대적인 디자인과 최상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여행 중에도 최고의 휴식을 제공합니다.

 

 

 

3. Signel Poshtel, the Rare Gem of North Borneo

아름다운 해변가에 위치해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기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2박 3일 코타키나발루 여행 일정

 

말레이시아의 아름다운 도시인 코타키나발루에서 2박 3일 동안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일정을 추천합니다. 하루에 모두 둘러볼 수 있는 여행지를 중심으로 소개하겠습니다. 만약 하루 일정이 너무 바쁘게 느껴진다면 조정할 수 있습니다.

 

1. 첫째 날

  • 코타키나발루 도착 및 숙소 체크인: 인천 출발 후 코타키나발루 공항에 도착하고 숙소로 이동합니다.
  • 가야 거리 탐방: 현지 문화와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 가야 거리를 돌아보세요.
  • 탄종 아루 해변에서 일몰 감상: 아름다운 일몰을 탄종 아루 해변에서 즐겨보세요.

2. 둘째 날

  • 튜란 맹그로브 숲 투어: 다양한 생태계를 관찰하며 튜란 맹그로브 숲을 탐험합니다.
  • 사피 섬 투어: 스노클링이나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며 사피 섬을 탐방합니다.
  • 해산물 요리 저녁: 해변 레스토랑에서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보세요.

3. 셋째 날

  • 키나발루 산 국립공원 방문: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키나발루 산 국립공원을 탐험합니다.
  • 마리마리 문화촌 체험: 전통 공연 관람과 문화 체험을 즐기는 시간을 가집니다.
  • 야시장에서 길거리 음식 맛보기: 시내 야시장에서 다양한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맛보세요.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의 보석과 같은 도시로, 다양한 문화와 빼어난 자연 경관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한국인 여행자들에게 사랑받는 맛집부터 쇼핑 아이템, 그리고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명소들까지, 코타키나발루에서의 여행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추천 맛집 3곳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는 다양한 미식 경험이 가능합니다. 특히 한국인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맛집들은 현지의 풍미와 한국인의 입맛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곳들입니다.

 

1. TOOJOU Kota Kinabalu

TOOJOU Kota Kinabalu는 현지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말레이시아 전통 요리와 현대적인 퓨전 요리를 선보이는 곳입니다. 이곳은 코타키나발루 중심가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현지인과 여행자 모두에게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2. Yee Fung Restaurant

Yee Fung Restaurant은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식 레스토랑 중 하나로, 전통적인 중국 요리와 현지화된 맛이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특히 그들의 라크사는 방문객들 사이에서 매우 유명합니다.

3. Chilli Vanilla

Chilli Vanilla는 현대적인 분위기에서 다양한 국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특히 서양식 요리와 디저트가 인기가 많으며,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쇼핑할 것 3가지

 

코타키나발루에서의 쇼핑은 다양한 지역 특산품과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쇼핑 아이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abah Tea

Sabah Tea는 말레이시아 보르네오 섬에서 생산되는 유기농 차로, 그 독특한 맛과 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차는 현지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선물용으로도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2. Handicrafts

코타키나발루의 수공예품은 독특한 디자인과 전통적인 기술이 돋보이는 아이템들입니다. 특히, 바틱(Batik) 제품과 비즈 공예품은 한국인 여행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기념품입니다.

3. Tropical Fruits

코타키나발루는 열대 과일의 천국입니다. 망고, 두리안, 라마이 등 신선하고 다양한 과일들을 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들은 현지의 맛을 집으로 가져가는 데에 훌륭한 선택이 됩니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이색 경험, 추천 명소 6곳

 

코타키나발루는 그 자체로 하나의 모험이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명소들로 가득합니다.

 

1. Kinabalu Park

Kinabalu Park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국립공원으로, 키나발루산의 웅장한 자연 경관과 다양한 생물 종을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2. Sapi Island

Sapi Island는 툰쿠 압둘 라만 해양 공원 내에 위치한 섬으로, 투명한 바다와 화려한 산호초로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3. Poring Hot Springs

Poring Hot Springs는 코타키나발루에서 차로 약 3시간 거리에 있는 온천지로, 열대 우림 속에서 휴식을 취하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4. Mari Mari Cultural Village

Mari Mari Cultural Village는 말레이시아의 다양한 원주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생생한 문화 체험장입니다.

5. Manukan Island

Manukan Island는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인기 있는 섬입니다.

6. Gaya Street Sunday Market

Gaya Street Sunday Market는 매주 일요일에 열리는 시장으로, 현지 음식, 공예품, 그리고 다양한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여름여행 5월, 6월, 7월, 8월 날씨 가이드 에 대하여 포스팅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